240719 #뉴스모음
1. 뉴욕증시, 무차별 차익실현…다우 1.3%↓ 마감 [출근전 꼭 글로벌브리핑]
2. 美신규 실업청구수당, 24.3만건…11개월만 최고치
3. 포드, 전기차 생산하겠다던 공장서 내연기관 픽업트럭 제조키로
5. 오픈AI, '비용 낮춘' 최신 AI 모델 GPT-4o 소형 버전 출시
6. “골치아픈 유럽, 차라리 안할래”...메타·애플, 새 모델 출시 포기
7. 상속세 일괄공제 최대 10억으로 상향…금투세는 폐지하기로
8. [피부미용 열풍] 성형 지고 레이저 대세…한국 미용의료 산업, 임플란트와 판박이
9. 이 단백질 없애니 늙은 쥐가 팔팔
10. 당근 '동네 모임' 가입자 20배 늘었더니…앱 체류시간도 ↑
2024년 7월 19일 매크로 데일리
세줄요약
(1) 미 하이일드 스프레드가 이머징국채 스프레드보다 낮아졌습니다.
(2) 오바마가 바이든 낙마를 시사하며 트럼프 트레이드가 쉬었습니다.
(3) 중국 정부가 3중전회서 질적 성장을 강조했습니다.
미 10-2년 장단기 금리차 -0.267%p (+0.013%p)
한국 고객예탁금, 56.3조원 -0.6조원
K200 야간선물 등락률, -1.00% (오전 5시 기준)
1개월 NDF 환율 1,383.69원 (+0.14원)
상인 소비재 뉴스 (7/19)
▶️음식료
반도건설, '화려한 전광판' 품은 美타임스스퀘어 건물 일부 인수 (연합뉴스)
ㅁ 삼성전자, 코카콜라 등의 옥외광고로 유명한 미국 뉴욕 맨해튼의 '2 타임스 스퀘어' 건물 지하1층~지상2층 복합 상업시설 '리테일몰'을 반도건설이 매입
ㅁ 연 1억3천만명이 넘는 유동인구를 겨냥, 해당 리테일몰에 K-콘텐츠, K-푸드 등을 입점시켜 한국문화를 알리겠다는 계획
CJ, 'K-푸드·K-컬처' 국가대표…파리올림픽 함께 뛴다 (아시아경제)
ㅁ CJ, 파리올림픽 한국 홍보관 코리아하우스의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, 전 세계 방문객을 대상으로 대한민국의 문화와 음식을 알리는 '국가 홍보관' 운영
ㅁ 비비고존은 한국의 '시장'을 모티프로 현재 유럽에서 관심이 높은 K-스트리트 푸드를 통해 한식의 맛과 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현지에서 보여줄 예정
"더 한국인처럼 해주세요"…요즘 외국인들 사이서 '인기 폭발' (한국경제)
ㅁ 방한 외국인 관광객, 비빔밥·불고기 등 흔히 떠올리는 기존 전통한식 대신 치킨, 중화요리 등 한국인이 일상에서 자주 먹는 배달 음식을 직접 주문해 먹는 게 새로운 여행 트렌드
ㅁ 프로필, 항공샷, 인생네컷 포토 부스, 퍼스널 컬러 테스트 등 K문화 확산으로 한국인이 많이 접하거나 소비하는 것들을 따라 하려는 경향
▶️유통
아마존 Prime Day, 48시간 동안 142억 달러 매출 기록 (연합인포맥스)
ㅁ 아마존닷컴(AMZN)이 48시간 동안 진행한 Prime Day 미국 내 전자상거래 지출 역대 최고치인 142억 달러 기록, 전년 동기 대비 11% 증가
ㅁ 태블릿, TV 등 전자기기 주요 제품의 교체 사이클 도래한 점이 영향, 주문 1건당 평균 거래액은 57.97달러로 ‘23년 행사 54.05달러 대비 증가
BGF리테일, 유통업계 첫 '임원 주6일제'…대내외 위기에 '비상경영' (전자신문)
ㅁ BGF리테일 유통업계선 처음으로 임원 주6일 출근제 도입, 소비심리 위축·대내외적 불확실성 확대로 수익성 둔화, 향후 성장을 위한 전략적인 선택 필요
ㅁ 희망퇴직, 비상경영체제 등 불황을 견뎌내고 있는 유통업계에 주6일 출근제가 확산될 지 주목
▶️화장품
토니모리 '본셉', 휴가철 필수 아이템으로 인기 (한국경제)
ㅁ 토니모리 다이소 전용 브랜드 ‘본셉’, 지난 4월 말 론칭 이후 두 달여 만에 누적 판매수량 55만개를 돌파
ㅁ 본셉 색조제품이 SNS에서 물놀이에도 끄떡없는 메이크업 아이템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워터프루프 색조제품 판매 24만개 돌파
애경산업 "루나, 상반기 일본서 4배 성장…유통채널·제품군 다변화" (뉴시스)
ㅁ 애경산업 메이크업 브랜드 루나, 올해 상반기 일본 매출 전년 동기 대비 약 4배 성장
ㅁ 오프라인 매장이 강세인 일본 시장 특성에 맞춰 온라인 채널에 선입점 후 오프라인에 진출, 지난 6월 기준 4600여개 매장으로 입점 확대하는 등 공격적인 채널 확장
티르티르 스토어, K-뷰티 필수 관광 코스로 각광 (세계일보)
ㅁ 티르티르(TIRTIR), 홍대와 성수에 모든 제품을 직접 테스트해보고 즐길 수 있는 티르티르 스토어 운영, 외국인 관광객들 사이에 필수 관광 코스로
ㅁ 티르티르 스토어 매출은 지난해 대비 736% 성장, 특히 이곳을 방문하는 해외 방문객의 수는 854%나 확대되면서 티르티르의 높아진 글로벌 인지도 입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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